본문 바로가기
건강

방광에 좋은 음식 7가지 나쁜 음식 2가지 정보

by ■ 다이어트 저탄수 건강■ 2021. 3. 18.

방광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아, 방광 건강 악화로 인한 잔뇨감, 잦은 화장실 가고 싶은 기분 요의를 느낀다거나 불편함을 개선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방광에 좋은 음식 7가지 나쁜 음식 2가지 정보

 

 

나이가 들면 온 몸이 약해져 가는 것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방광도 마찬가지로 소변을 참기 힘들어지거나 화장실에 갔다와도 잔뇨감이 있어 계속해서 화장실을 왔다갔다 하거나 하게 되는데요. 자연스러운 노화라고 생각하고,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작은 식습관 하나만 바꿔도, 조금이나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이 여럿 있으니, 알려드리는 방광에 좋은 음식 정도는 챙겨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방광-안좋은-여성-손가락-입술-대며-비밀
방광-안좋은-여성-손가락-입술-대며-비밀

특히 여성 분들의 경우 방광 건강으로 인해 요실금 같은 경우가 중년 이후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출산 문제도 있고 해서 그런지, 방광염, 요실금 등의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남자들에 비해서 더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럴수록, 방광에 좋은 음식을 더욱 더 잘 챙겨드시고,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고 불편함 없이 생활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방광에 좋은 음식들

1. 베리 류 (저탄고지에서도 추천하는 과일이랍니다)

블루베리, 크랜베리 종류 중 특히 크렌베리는 알칼리성 소변을 산성화하여 요로감염이나 요로 결석 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 또한 요도염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블루베리, 크렌베리, 스트로베리(딸기), 블랙베리 등 베리류는 당분이 생각보다 적습니다. 당류가 적으므로, 당뇨 등 혈당을 조절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도 괜찮은 과일입니다.

2. 해조류

미네랄 함유량이 많은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는 방광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는 탄수화물이 꽤 포함되어있으나, 미역이나 김과 같은 해조류는 탄수화물이 적습니다. 혹시 저탄수 식단을 하시면서 방광 건강을 챙기신다면, 다시마 보다는 미역과 김을 추천합니다.

3. 버섯류

버섯 종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면서도 무기질 보충을 할 수 있는 좋은 식자재입니다. 또한 항암효과도 뛰어나서 염증에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방광염 예방에도 좋습니다. 염증 반응은 특히 당분 (탄수화물)에서 잘 오는데요, 버섯은 탄수화물 양이 적습니다. (섬유질이 많죠) 그러므로 방광에 좋은 식재료 음식 입니다.

블로그 인기글

 

 

방광에 좋은 음식 7가지 나쁜 음식 2가지 정보

3. 호박

붓기를 뺼 때 호박즙 같은 것 많이 드셨죠? 호박은 이뇨작용을 하여 소변량을 늘게하여 방광이나 요도에 나쁜 균을 소변과 함께 내보내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늙은 호박이 효과가 좋은데요, 단호박 쪽이 탄수화물 양은 더 적습니다. 단호박은 겉을 잘 씻어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해도 단호박찜처럼 되니까 자주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또한 호박 이외에도 팥도 이뇨작용을 원활히 해주므로 자주 드시면 좋습니다만 건강한 사람과 달리 신장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이라면 전문의 의사 상담을 받아보시고 정하세요.

4. 요거트

요거트는 장 내 유익한 균들의 먹이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발효식품입니다. 그래서 요거트를 먹게되면 장내에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 유익균 증가가 방광에도 도움을 줍니다.

5. 검은콩

검은색 콩이 특히 한방에서도 신장에 좋다고 합니다. 신장은 방광과 연결되어있는 장기이죠. 그 만큼, 신장에 도움이 되는 검은콩은 방광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6. 체리 또는 체리쥬스

체리로 드셔도 되고, 체리 쥬스 (체리향 말고요) 도 추천합니다. 체리쥬스 반 컵을 매 2시간마다 마시게 되면, 방광염에 많은 개선을 가져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복분자

요강을 엎어버린다는 복분자는 정력의 상징처럼 장어와 쌍을 이뤄 섭취하는 걸로만 알려져 오해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만큼 요도 건강에 좋은 것이 복분자 입니다. 요도가 건강해지니, 방광도 그 만큼 더 건강해지겠죠. 복분자도 역시 방광에 좋은 음식입니다.

피하면 좋은 음식

1. 커피

카페인으로 인한 부하가 있을 뿐더러, 강제적인 이뇨 작용이 상당히 심한 음료입니다. 방광이 안좋은 분들이라면, 자제하셔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염도가 높은 짠 국물 요리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찌개나 국밥 문화로 인해 염분 섭취가 많은 편인데, 염분 섭취가 많아지면, 신장이나 방광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그러니 조금 덜 짜게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